레이저 슬리브 포경수술

레이저 슬리브 포경수술

레이저 슬리브 포경수술 (Laser Sleeve Technique Circumcision)이란?

포경수술은 음경피부와 포피를 절개 제거하여 귀두를 노출시키는 수술입니다.
본원에서는 성기피부를 당겨 포피와 피하 조직까지 같이 잘라내는 방식이 아닌 귀두를 덮고 있는 피부만 얇게 제거해 그 밑의 피하조직을 최대한 보존하여 음경의 굵기를 보존하거나 돋보이게 하는 레이저 슬리브 포경수술 (Laser Sleeve Technique)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피하신경손상을 줄이고 출혈의 위험성이 적은 안전한 방법입니다.

포경수술의 필요성과 장점?

음경암 발생빈도와 염증의 발생율이 현저히 낮으며, HPV 감염율이 낮아 배우자의 자궁경부암 발생빈도가 낮다는 연구결과와 AIDS의 감염 위험을 60% 정도 낮출 수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그 외 위생적인 이점과 군입대, 공중 목욕탕 이용 등의 공동체 생활에서의 장점이 있습니다.

포경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는?

진성포경과 감돈포경은 반드시 수술이 필요합니다.
음경의 포피가 꽉 쪼여 귀두가 노출되지 않는 상태를 진성포경이라고 합니다.
진성포경의 특성상 포피안쪽의 찌꺼기를 씻어내기 어렵고 위생관리와 염증 및 악취의 문제가 있어 반드시 수술해야 합니다.
감돈포경이란 포피를 귀두 뒤쪽으로 젖힌 후에 원래 모습으로 복원이 되지 않는 것으로 포피 정맥순환이 되지 않아 부종 및 피부괴사가 일어나기 때문에 수술이 필요합니다.

  • 진성포경귀두와 포피의 유착 또는 포피입구의 좁아짐 때문에 포피가 전혀 뒤집어지지 않는 상태
  • 감돈포경귀두를 감싸고 있는 포피를 후퇴시켰지만 다시 원상태로 되돌아오지 않는 상태

포경수술의 시기는?

초등학교 고학년 또는 중학교 때가 수술적기입니다. 2차 성징이 나타난 후, 자기 의사 표현을 할 수 있고 국소마취로 인한 통증을 견디는 협조가 가능할 때 수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시원비뇨기과의원

본원에서는 귀두를 덮는 포피의 피부만 얇게 제거해 피하조직을 최대한 보존하여 음경의 굵기를 보존하는 레이저 슬리브 포경수술 (Laser Sleeve Technique)을 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