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경바세린종제거술

음경바세린종제거술

음경바세린종이란?

음경확대를 위해 바세린, 파라핀, 액상실리콘 등을 음경피부에 주사하는 불법시술에 의해 생긴 음경이물질을 말합니다.
당장 외관상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이물질이 육아종을 형성하여 음경의 모양이 비정상적으로 변형되고 음경피부가 괴사되거나 상처가 썩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주입시기에 따른 수술방법

음경이물질은 가급적 빠른 시일 내 제거하는 것이 좋으며 투여시기, 투여량과 범위에 따라 수술방법을 결정하게 됩니다. 이물질 투여시기가 2-3 개월 이내인 경우는 이물질 단독제거가 가능한 경우가 있으나 그 이후에는 음경피부와 같이 제거되어야 하기 때문에 범위와 크기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집니다.

범위와 크기에 따른 수술방법

귀두를 침범하지 않으면서 음경백막이나 해면체에 유착없이 음경몸통 원위부에 국한된 경우는 제거 후 음경피부를 당겨 봉합이 가능합니다.
음경몸통의 절반 이상 침범하거나 귀두 또는 음경백막이나 해면체에 유착이 있다면 제거 후 음낭피부를 이용한 재건술(피부이식) 등의 시술이 필요합니다.
잘못된 수술로 음경길이의 단축이나 염증지속으로 인한 수술실패가 흔하기 때문에 반드시 이물질제거수술경험이 많은 의사와 상담을 하셔야 합니다.

삼성시원비뇨기과의원

본원에서는 음경바세린제거 및 음낭피부이식의 풍부한 수술경험과 노하우로 음경길이단축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